• Q: 트래픽이란 무엇인가?
    A:

    호스팅을 신청하실때 트래픽을 얼마만큼 제공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트래픽이란 무엇이고, 언제 트래픽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트래픽의 컴퓨터 관련 사전적 의미는 (전산망을 통해 소통되는 정보의) 소통, 소통량을 뜻합니다. 호스팅에서 일반적인 트래픽의 의미는 데이터 전송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트래픽이 많다는 의미는 데이터 전송량이 많다는 의미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누군가(client) 접근을 하게 되면 제일 먼저 client에게 홈페이지에 있는 메인페이지 파일이 전송되고, 메인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는 이미지나 플래시, 텍스트들이 전송될 것입니다. 이렇게 client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을 전송량이라고 하고, 트래픽라고 얘기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보면, 웹호스팅 서비스는 고사양의 서버의 일부공간을 제공받아 
    홈페이지를 구동하는 서비스 입니다. 즉, 홈페이지에 접속한다는 것은 서버에 접속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여 1 Mbyte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면, 서버에 1 Mbyte의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일일 트래픽라고 할때 하루의 기준은 익일 자정부터 24시간 입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는 설정해놓지 않았는데, 왜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현되기 위해서는 구성하는 그림파일이나, 플래시 파일, 텍스트들이 컴퓨터에 저장된 후 그 파일들을 읽어들여야 합니다.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파일들은 서버에 있으며, 어떤 웹페이지를 요청했을 때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접속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저장을 합니다. 웹페이지의 구성요소들의 용량이 1 Mbyte라면 1 Mbyte의 트래픽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매번 접속시마다 트래픽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매번 접속시마다 서버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컴퓨터에 저장을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캐쉬값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가 이미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 캐쉬파일을 보통 인터넷 임시파일이라고 부르고, Temporary Internet Files 폴더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임시파일은 너무 많아져도, 너무 작아져도 좋지 않습니다. 100M - 200M 정도로 잡아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 인터넷 임시파일의 공간이 너무 크다면, 불필요한 파일을 하드공간에 보관하게 되고, 너무 작다면 웹페이지에 접속시마다 동일한 내용을 다운로드 해서 트래픽이 발생되고,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필요없는 부하에 시달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상 트래픽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방문자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방문자수가 많을때 트래픽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서 홈페이지를 살펴보는 과정에서 웹페이지 구성요소들을 여러번 다운로드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많지 않은데, 트래픽은 많을 경우는 대부분 링크로 인한 트래픽 입니다. 호스팅 관리자가 외부 사이트에 직접 걸어놓은 경우도 있고, 방문자가 경로를 알아내서 링크를 걸어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트래픽이 이상할 정도로 상회할 경우에는 불법링크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회적 이슈가 되는 파일이 링크가 된다면, 순식간에 포털사이트보다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게 됩니다. 

    트래픽에 대한 관리도 웹마스터가 신경써서 관리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 Q: 쇼핑몰을 준비중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문제들!
    A:

    쇼핑몰을 준비중인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러나 쇼핑몰을 준비하기 전에 꼭 체크해봐야 할 문제들이 있습니다.

     

    1.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이 가격 경쟁력이 있는가!
    2.틈새 시장을 노릴만한 상품인가!
    3.대기업과 경쟁해야할 만큼 일반적인 종합쇼핑몰은 아닌지!
    4.광고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으며 얼만큼의 비용을 책정하고 있는가!
    5.판매가격 대비 순수익률은 어느 정도나 되는지!
    6.확보된 예비 소비자는 있는가?

     

    무작정 쇼핑몰을 만든다고 해서 다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경우에는 쇼핑몰만 만들어 놓고 한달에 한 두개도 매출을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쇼핑몰의 가장 중요한 쟁점은 "가격 경쟁력"입니다. 이것이 안되면 돈 벌기 참... 힘듭니다.
    가격비교사이트에서는 냉정하게도 각 쇼핑몰별로 물건이름만 입력하면 얼마에 팔고 있는지... 최저가 판매 쇼핑몰을 보여줍니다.
    이런 환경에서 판매자의 고집대로만 고가의 가격을 책정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옥션이나 G마켓, 온켓 등의 온라인 경매 사이트가 소비자의 입맛을 버려놧다고 해도 사실은...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경매사이트에서는 누구나 팔 물건만 있으면 쉽게 소비자 곁으로 다가설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판매자들간에 가격이 경쟁되고... 이러한 과다경쟁은 다다익선이라는 판매전략으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하나 팔아서 많이 남기기보단... 최대한 많이 팔아서 돈을 벌자는 전략이죠.

  • Q: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한 방법
    A:

    검색사이트 상위에 개인적인 노력으로 링크시킨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자그만한 애교와 노력이 조금이라도 높은 순위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사실 이러한 노력은 웹디자이너나 프로그램 개발자가 해야할 일입니다.

     

    1. 문서의 제목에는 명확하고 사이트를 포괄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단어가 들어가게 만든다.
    HTML 문서의 내용중에 문서 제목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은 문서 제목에 "안녕하세요! 우리 사이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런 식으로 문서 제목을 삽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일반적인 인사말은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되도록이면 사이트의 특징을 요점정리하여 입력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만약 여행사 사이트라면... 쿠바 여행은 쿠바투어고! 이렇게 하면 대충 무슨 사이트인지 짐작은 가겠죠?

     

    2. 첫 페이지에 삽입된 문장의 선택에도 주의를 기울인다!
    문서를 검색하다보면 정식으로 등록된 사이트의 설명이 안 나오고 문서의 중간 중간이 부분적으로 나오는 것을 본적이 있죠?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첫 페이지뿐만이 아니라 검색되어진 단어가 들어간 부분의 내용들이 검색되어집니다.
    특히, 첫페이지에 들어간... 그 중에서도 가장 윗부분에 쓰여진 단어 또는 문장들은 페이지 색인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첫 페이지에 사용되는 단어 사용에도 아주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3. 되도록 프레임 사용을 자제하자!
    프레임을 사용하게 되면 문서가 분리되면서 검색로봇의 역할을 방해하게 됩니다. 요즘은 프레임 사용을 많이 자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이프레임 역시 꼭 필요한 곳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영문의 경우에는 무조건 복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검색의 특성상... "books" 라고 등록된 경우에는 "book" 이라는 단어와 "books"라는 두 개의 단어를 검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book"이라는 단어로 검색엔진에 등록된 경우에는 "books"라는 키워드를 인식하지 못하게 되는 어처구니 없는 현실에 직면하게 됩니다.

    Books = Book + Books : 두 개의 단어를 검색!

     

    5. 두 개의 연관성 있는 단어는 하나의 문장으로!
    "통기타 가수"라는 단어로 등록할 경우에는 "통기타", "가수", "통기타 가수" 등의 검색어를 유도해 낼 수 있다. 그러나 "통기타"와 "가수"를 분리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통기타 가수"라는 검색어를 유도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연관성 있는 단어는 하나로 통일하여 등록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8. Meta 태그는 귀찮아도 삽입해야 한다.
    주된 키워드를 자주 사용한다. 그러나 너무 의도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것은 금물!
    여행과 관련된 사이트라면 여행이라는 단어를 검색어에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단어가 여러번 반복되면 검색엔진은 중요한 단어로 판단하여 조금이나마 중요도를 높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필리핀 여행, 보라카이 여행, 필리핀 직영 여행사, 신혼여행"... 은연중에 여행이라는 단어가 자주 사용되죠? 그러나 너무 지나치게 자주 사용하면 검색엔진이 괴씸죄(?)를 적용하여 등록을 회피하거나 하위로 내려놓습니다.

     

     

    메타태그란 ?
    메타태그(META)는 ~ 범위 안에서 지정하며 해당 웹문서의 제작자, 요약, 설명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메타태그는 검색 엔진이 웹 문서를 자동으로 수집하면서 참조하는 자료가 된다. 키워드는 콤마(,)로 구분해서 256자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HTML 문서와 관련 있는 단어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

    메타태그 사용 예 --------------------------------

    <head>
    <meta name="description" content="고수익 창출을 원하는 소호 창업 준비자와 세탁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사이트"> 
    <meta name="keywords" content="고수익 창업지원,물세탁 공장 체인점 모집,호텔 불가마 사우나 세탁 대행,사우나 찜질복 및 타올 판매,사우나 용역 및 대행"> 
    <meta name="classification" content="고수익 창업지원,물세탁 공장 체인점 모집,호텔 불가마 사우나 세탁 대행,사우나 찜질복 및 타올 판매,사우나 용역 및 대행">
    </head>
  • Q: 인터넷쇼핑몰 성공비결 20계명
    A:

    인터넷쇼핑몰 성공비결 20계명 

    1. 융화의 원칙 : "네티즌이 되어야 네티즌에게 팔 수 있다"
    2. 선도자의 원칙 : "먼저 시작해야 살아남는다"
    3. 6개월의 원칙 : "멀리 바라보는 자가 오래 간다" 
    4. 간결의 원칙 : "느린 속도는 판매의 적이다"
    5. 업데이트의 원칙 : "세 번 같은 화면을 보면 더 이상 찾아오지 않는다"
    6. 검색의 원칙 : "원하는 물건을 쉽게 찾게 하라"
    7. 연관의 원칙 : "한 번 들어오면 한참을 돌아다니게 만들어라"
    8. 맞춤의 원칙 : "고객 각각의 특성을 파악하라"
    9. 커뮤니티의 원칙 : "고객끼리 정보를 주고받게 만들어라"
    10. 비지떡의 원칙 : "싼 게 왕이다"
    11. 정보의 원칙 : "만져보지 않고도 사게 만들어라"
    12. 보안의 원칙 : "믿고 주문하게 하라"
    13. 결제의 원칙 : "고객이 원하면 무엇이든 받아라"
    14. 배송의 원칙 : "고객은 기다리지 못한다"
    15. AS의 원칙 : "고객에게 잘 샀다는 느낌을 전달해라"
    16. 이벤트의 원칙 : "홍보비용을 아끼지 마라"
    17. 잠재고객의 원칙 : "물건을 사지 않아도 찾아오게 만들어라"
    18. 다채널의 원칙 : "판매루트를 다양화하라"
    19. 마일리지의 원칙 : "고객에게 이익을 돌려줘라"
    20. 추천의 원칙 : "아는 사람을 소개하게 하라"


    -> 상세 원칙 풀이

    1. 융화의 원칙 : "네티즌이 되어야 네티즌에게 팔 수 있다"
    동네에서 장사를 잘하려면 그 동네를 잘 알아야 한다. 인터넷과 네티즌에 대해 알면 알수록 상품팔기가 쉬워진다. 네티즌의 눈높이·사고방식과 융화되어야 한다. 청소년이 주고객인 쇼핑몰 운영자는 청소년 사이트에 수시로 들어가보고 게시판에도 자주 들러야한다.

    2. 선도자의 원칙 : "먼저 시작해야 살아남는다"
    시장의 선도자가 되는 것은 인터넷에서는 1동의 새로운 동의어.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네티즌의 취향을 빨리 파악하고 이와 조응하는 사업을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한다.

    3. 6개월의 원칙 : "멀리 바라보는 자가 오래 간다" 
    한달 정도면 성공가능성이 확인되는 오프라인 상점과 달리 인터넷쇼핑몰은 보다 긴 기간을 필요로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 6개월간 참을 수 있는 인내심과 꾸준한 홍보·마케팅이 필수적이다. 

    4. 간결의 원칙 : "느린 속도는 판매의 적이다"
    쇼핑몰에 찾아온 사람은 심심풀이로 들어온 것이 아니라 상품을 보고 구매하기 위한 사람들이다. 깔끔한 화면과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화면구성, 잘 알아볼 수 있는 상품정보, 빠른 접속속도가 최고의 미덕이다. 너무 화려한 화면은 속빈 강정이라는 느낌을 주기 쉽다. 

    5. 업데이트의 원칙 : "세 번 같은 화면을 보면 더 이상 찾아오지 않는다"
    많이 모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번 찾아온 사람이 계속해서 방문하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즉 고객충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계속 신상품과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는 꾸준한 업데이트가 필수적이다. 

    6. 검색의 원칙 : "원하는 물건을 쉽게 찾게 하라"
    강력한 검색엔진을 장착해야 고객의 만족도는 높아진다. 까다로운 고객을 위한 고급검색기능을 갖추는 것도 필수적이다. 검색 결과를 한눈에 들어오게 해 가격과 기능 등을 쉽게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7. 연관의 원칙 : "한 번 들어오면 한참을 돌아다니게 만들어라"
    방문빈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대대적인 광고가 필요하다. 그러나 한사람의 방문자가 많은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사이트 구성만 잘하면 가능한 일입니다. 한명의 충실한 방문자가 뜨내기 백명보다 낫다. 

    8. 맞춤의 원칙 : "고객 각각의 특성을 파악하라"
    특별한 대접을 받고 있다는 기분이 드는 고객은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최근 개발 러시를 이루고 있는 일대일 맞춤서비스 솔루션 등을 채택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회원이 로그인할 경우 구매성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인사말 정도라도 띄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9. 커뮤니티의 원칙 : "고객끼리 정보를 주고받게 만들어라"
    커뮤니티는 매출에 직접 도움을 주지않지만 고객을 오래 머물게할 뿐만아니라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특정분야 매니아 커뮤니티는 매출에 직접적 영향을 준다.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이를 활성화해야 한다. 

    10. 비지떡의 원칙 : "싼 게 왕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소문나는 것이 최고의 홍보전략. 인터넷에서는 싼 게 비지떡이 아니라 싼 게 왕이 된다. 

    11. 정보의 원칙 : "만져보지 않고도 사게 만들어라"
    눈으로 확인하고 손으로 만져봐야만 믿는 경향이 강한 우리나라 사람들을 인터넷쇼핑이라는 '모험'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만져보지 않고도 사게 만들 수 있는 꼼꼼한 상품정보가 필수적이다. 

    12. 보안의 원칙 : "믿고 주문하게 하라"
    일반 상점에서는 카드를 주저없이 내밀면서도 인터넷쇼핑몰에서는 카드번호 입력을 주저하는 것이 현실. 보안기관 인증 사실을 사이트의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올리는 등 고객들을 안심시킬 수 있는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13. 결제의 원칙 : "고객이 원하면 무엇이든 받아라"
    폰뱅킹, 무통장입금, 카드결제 등 고객이 원하는 결제수단은 어느 것이든지 수용하는 쇼핑몰이 성공한다. 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 신뢰할만한 업체를 선택해 초기 단계부터 결제가 불편한 쇼핑몰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지 않는 것이 필수적이다. 

    14. 배송의 원칙 : "고객은 기다리지 못한다"
    1주일, 3일, 당일 등 고객들의 배송요구는 다양하다. 
    믿을만한 오프라인 퀵서비스-택배업체 등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물품을 배달하는 '배달의 기수' 쇼핑몰이 되어야 한다. 

    15. AS의 원칙 : "고객에게 잘 샀다는 느낌을 전달해라"
    AS없는 쇼핑몰은 죽은 쇼핑몰이다. 기업으로 상품 발송시 영수증을 필히 보내 비용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구매 후 일주일 정도의 간격으로 메일을 보내 불편사항을 체크하는 것, 불량이 발생할 경우 반품처리를 확실하게 하는 것 등은 필수선택사항입니다. 

    16. 이벤트의 원칙 : "홍보비용을 아끼지 마라"
    사람들이 모이게 하고 사이트를 기억시키는 데는 역시 '화끈한' 이벤트가 필수요건. 거액의 상금을 내거는 일반적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타겟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해 그들에게 강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맞춤형' 이벤트를 기획한다면 사업 성공가능성은 그만큼 높아진다. 

    17. 잠재고객의 원칙 : "물건을 사지 않아도 찾아오게 만들어라"
    전시된 상품에 대한 정보만 있다면 단지 구경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한 '잠재고객'은 초기화면만 보고 돌아간다. 당장 구매할 의사가 없다할지라도 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풍부하게 갖춘다면 언젠가는 실제로 구매하는 고객이 될 수 있다. 

    18. 다채널의 원칙 : "판매루트를 다양화하라"
    몇 퍼센트의 수수료를 감수하고서라도 연관성이 높은 타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배너를 교환하면 그 이상의 수익이 발생한다. 특히 사업초기일수록 운영자는 타 사이트 운영자에 대한 활발한 영업활동을 통해 인지도와 매출을 상승시키는 수완을 발휘해야 한다. 

    19. 마일리지의 원칙 : "고객에게 이익을 돌려줘라"
    마일리지는 ON-OFF 모든 공간에서 일반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자리잡았다. 회원제를 정착시킨 후 회원들에게 구매액에 따라 적절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금 또는 사이버머니를 적립해주는 캐쉬백 제도가 일반적이다. 

    20. 추천의 원칙 : "아는 사람을 소개하게 하라"
    마일리지 제도와 함께 가장 일반적인 마케팅 기법. 
    비용면에서 좀 부담이 되는 방법이지만 가장 확실한 홍보수단인 '입소문의 급속한 확산'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현재 자금여력이 부족하다할지라도 어떤 시점에서 이 제도를 도입할 것인지를 미리 계획해놓는 것이 좋다. 

     

  • Q: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 설정 및 사용방법
    A:

    1. 아웃룩은 보통 윈도우즈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함께 설치됩니다.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설치하려면 먼저 프로그램을 열어야겠죠?^^ 아래 그림처럼 "전자 메일"을 클릭하세요!

     

    2. [도구] -> [계정] 메뉴를 클릭하여 메일 계정을 추가합니다.

     

    3. 그림처럼 [추가]-> [메일]을 클릭합니다.

     

    4. 표시 이름을 넣습니다. 이 이름은 이메일을 주고 받을때 보낸 사람에 표시됩니다.

     

    5. 회신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답장" 이라는 메뉴로 답장을 쓰게 되면 아래에 설정된 이메일로 발송되는 것입니다.

     

    6. 보통의 경우 아웃룩익스프레스는 받는 메일 서버 유형이 "POP3"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메일의 큰 맥락이 POP3 와 웹메일입니다. 웹메일은 다음, 드림위즈, 네이버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메일 서비스가 해당하는 것이구요... POP3 같은 경우는 웹호스팅을 하게 될 경우 자주 사용하게 되는 유형입니다. 받는 메일 서버는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해야 합니다.

    * 웹메일의 특징 -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면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 쉽게 접속하여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 POP3의 특징 - 개인 컴퓨터에 메일을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하기 때문에 보안상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PC방이나 다른 곳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초보자에게는 사용상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또 한가지 아쉬운 점은 요즘의 대부분 웹호스팅업체들은 보내는 메일 서버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면 대량스팸메일 발송 및 보안 상 악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메일 계정이름과 암호를 설정합니다. 암호를 넣으시고 암호 저장 체크박스를 체크해 두시면 다시 암호를 물어보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번거롭더라도 체크를 해제해 두기 바랍니다.


    8.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성공적으로 메일 설정을 완료한 것입니다.

     

    9. 아래 그림은 우리가 지금까지 세팅한 메일이 설정된 그림입니다. 첫 화면에 없던게 하나 추가됐죠?
    만약 [기본값으로 설정]을 체크하시면 메일을 보내고 받는 기본 메일로 설정됩니다. 세팅된 메일이 하나라면 자동으로 기본값이 되지만 저처럼 2개 이상의 메일을 사용할 경우에는 필요한 메뉴입니다.

     

    10. 이메일이 오면 그림처럼 해당 제목을 클릭하여 아래에 나타난 메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웃룩 사용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대처>>>

    문제발생1. 메일을 보내는데 그림처럼 오류 메시지가 경우에는 어떻해야 하나요?

    문제해결 => 속성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에 체크를 하셔야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보내는 서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한메일이나,드림위즈,네이버와 같은 무료이메일을 이용하여 보내셔야 합니다.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하시려면 웹호스팅 업체와 문의해 보세요)

  • Q: 쇼핑몰 제작 기본가격 및 추가내용
    A:

    웹사이트 및 쇼핑몰 제작 전문업체 좋은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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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맟춤형 게시판 요구사항따라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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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급형 4,500
    각종 프로그램 추가   요구사항따라 협의

     

  • Q: 네임서버 정보가 궁금합니다.
    A:

    네임서버 변경은 도메인을 관리하고 있는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적용되기까지 최대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

    1차 :

    NS01.DOMAINCONTROL.COM

     

    2차 :

    NS02.DOMAINCONTROL.COM 

  • Q: FTP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A:

    원칙적으로는 보안상의 문제로 FTP를 열어드리지 않습니다만

    원하시는 고객에 한해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통합관리시스템(WIMS) 접속 후 프로젝트/유지보수 > FTP정보 탭에서 

    내용에 동의하시고 신청 하시면 2~3일 이내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Q: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 메일 설정 매뉴얼
    A: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 메일 설정 매뉴얼

     

    아웃룩2010설정매뉴얼-1.png

     

    아웃룩2010설정매뉴얼-2.png

     

    아웃룩2010설정매뉴얼-3.png

     

    아웃룩2010설정매뉴얼-4.png

     

    아웃룩2010설정매뉴얼-5.png

     

    아웃룩2010설정매뉴얼-6.png

     

    아웃룩2010설정매뉴얼-7.png

     

    아웃룩2010설정매뉴얼-8.png

     

  • Q: 사이트를 만들기전에 고객님께서 준비해야 할 사항 입니다.
    A:
    01. 도메인 선택 (사이트의 주소)
    도메인이란 www.buenideas.com 과 같은 인터넷상의 주소 입니다. 인터넷이란 넓은 바다에서 찾아 갈 수 있도록 하는 유일한 주소로 IP주소를 영문으로 쉽게 표현한 것이 도메인(사이트) 주소 입니다. 제작하실 홈페이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를 활용하여 이름을 지어보세요.
    02. 홈페이지 제작목적
    홈페이지를 제작 하시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제작할 홈페이지의 주요 방문자 및 홈페이지의 용도 (단순 회사 홍보용 또는 기능 위주인 온라인 서비스, 쇼핑몰)등 제작 의도를 정리하여 보세요.
    03. 벤치마킹
    유사 업종 혹은 디자인적으로 또는 기능적으로 고객님게서 관심있게 보신 사이트를 알려주시면 제작시 도움이 됩니다.
    04. 사이트맵
    홈페이지 제작시 고객님의 사이트에 맞게 기획을 합니다.
    기획이 어려우실 경우 좋은생각은 고객님과 함께 홈페이지 기획을 도와드립니다.
    05. 프로그램 기능정리
    웹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관리자 모드와 DB를 구축하여 일반이 글 및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게시판(게시판, 자료실, 질문과 답변등)과 갤러리(갤러리. 동영상), 상담문의, 제품관리, 회원관리 등이 있으며 특수한 목적의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06. 자료준비 ( 문서 & 이미지요약 )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자료(회사소개 및 각 메뉴별 내용, 이미지 등)들을 준비하여 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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